돈 많이 버는 방법? 가지고 있는 것...


현대 사화는 자본주의를 기반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즉, 돈이 세상의 가장 중심에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돈 때문에 가족이 싸우고, 돈이 없으면 사랑하는 사람도 결혼하기도 어렵습니다. 극소수의 경우 폐륜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그런 것을 떠나 돈이 극도로 부족할 경우, 생존자체가 막막해지죠.

돈이 많다고 해서 뭐든지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많은 경우, 상당히 많은 혜택을 누리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아니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기를 원합니다. 물론, 저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다면 돈은 어떡해야 벌 수 있을까요?

 

 

세상엔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회사에 들어가 월급을 받는 것, 장사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서는 우리가 원하는 큰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월급쟁이라면 대기업 임원이 되거나, 장사로 돈을 벌려면 대박 아이템을 가지고 있거나 기본적으로 큰 돈을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그 외에 돈을 잘 버는 의사나 변호사, 회계사, 고위 공직자 등의 직업을 가지려면 엄청난 공부를 해야 하며, 노력을 한다고 해도 반드시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둑질, 사기, 강도 등등... 뭐 이건 우리 같은 일반인들하고는 상관없는 얘기니깐 접어두죠.

 

그럼, 마지막으로 남은 것이 가장 빠르고 가장 크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도박' 입니다. 뭐 카지노 같은 데서 실제로 도박을 하는 것, 경마나 운동 경기에 승리 팀을 점치는 것 등의 직접 도박도 있지만, 실제로 그 업체에 투자를 하지 않고 투기의 목적으로 하는 주식 투자도 역시나 큰 의미의 도박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성공을 하면 가장 빠르게 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긴 합니다만, 실패했을 경우,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돈을 잃을 수도 있다는 위험을 안고 가야 하며, 일반적으로 큰 돈을 딸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너무도 위험한 방법입니다.

 

역시나... 원래 부자가 아닌 사람이 많은 돈을 모으는 것이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그럼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건가요?

  

 

현실적으로는 '저축'이 답입니다.

 


  

수익이 일정한 상태에서, 위험 요소를 없애고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은 사실 이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저축을 하는 것만이 답일까요?

 

우선 자신이 얼마나 벌고 얼마나 쓰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만약 직상인이고 매달 고정된 수입이 들어온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어디에 얼마나 쓰느냐 입니다.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의 양, 비고정적으로 돈을 써야 하는 경우의 발생빈도와 발생예상액수 등을 파악하여, 자신이 수익에 비해 얼마를 저축할 수 있는 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만약 자신의 지출 중 불필요한 지출이 있다면 저축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도 강구해야 합니다.

 

그럼, 저축할 수 있는 액수가 결정되었다면, 어디에 어떻게 저축해야 하는 걸까요? 우리나라만 해도 제1금융권인 은행부터 3금융권인 저축은행까지 무수하게 많은 형태의 저축이 있습니다. 자유입출금저축, 정기적금 등의 다양한 형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연금 보험 또는 원금상환 보험 등도 일종의 저축이 되는 것입니다. 어디에 저축을 해야 하는 걸까요? 또한 반환기한은 언제로 정해야 적당한 것일까요? 이런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순수하게 저축만으로 목돈을 만질 수 있을까요? 만약 지출 대비 수익이 큰 편이라 여윳돈이 조금 있는 경우, 일부는 저축을 하되, 일부는 펀드 등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좀 더 빠르게 원하는 액수에 도달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어느 금융사의 어느 펀드에 들어야 할지, 안정적인 펀드와 공격적인 펀드에 대한 분산 비율을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일 지 등을 또한 고민해야 합니다.

 

게다가 이런 고민들은 한 번만 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고민되어야 하는 사실이라는 점입니다.

 

당장 돈 버는 것 자체가 너무나도 바쁘고 힘든 시기, 이런 정보들을 파악하는 것도 어려울 뿐더러 가능하다 해도, 퇴근 후, 주말에도 이런 것들을 고민해야 한다면 너무 힘들고 지쳐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재무설계가 필요한 것입니다.

 


 

재무설계는 단지 부자들이 자신들의 돈을 불리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닙니다. 돈이 많든 적든 상관없이, 자신의 수익과 지출을 판단하고 남는 잉여의 자본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좀 더 빠르고 쉽게 목돈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설계를 하는 것입니다.

 

어쩌면 수익이 적을수록 더 필요한 것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재무설계에 소정의 비용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훨씬 더 많은 기회비용을 버리는 것에 비하면 매우 적은 것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현재 자신의 재정 상태와 상관없이 하루라도 빨리 재무설계를 받으십시오. 절대로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한국재무설계센터 무료 재무설계 ☜ 링크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