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블로그 키워드 네이버 검색 조회 순위 확인 앱

쭈니루 2014. 9. 29. 10:01
반응형

 블로그 키워드 네이버 검색 순위 확인 앱


※ 네이버 블로그의 네이버 검색 순위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른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죄송... 다른 앱을 찾아주세요. ㅠㅠ

 

블로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자신이 쓴 포스트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경우, 어디쯤에서 조회가 되는 것인지를 확인하고 싶어하십니다. 당연히 자신이 노력하여 작성한 포스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것 자체가 매우 기분 좋은 일이며, 만약 수익형 블로거라면, 검색 순위가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데스크 탑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가 여럿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유료에서 모든 기능이 가능하죠.) 하지만, 이동 시 등에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고 편리하게 내 블로그의 포스트가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 시 어디쯤 위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폰용 앱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블로그모니터라는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 Google Play Store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 후 최초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냥 네이버 아이디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키워드를 추가해서, 해당 키워드로 조회 시 네이버에서 내 포스트가 몇 위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윗 그림의 하단 [키워드 추가]를 누르시면,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추가된 모습입니다. 참고로 30위 이내에 속하지 못하는 것은, 등수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래프 탭을 누르면, 그 동안의 순위의 변동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검색 순위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면, 그날의 순위가 조회, 기록 됩니다. 

 

 

 

일단, 네이버만 조회된다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사실상 한국에서 네이버 검색 순위가 그냥 블로그 검색 순위니깐요.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만 조회가 된다는 점과, 조회 키워드 자리 수가 10자리로 한정되어 있다는 점은 좀 불편합니다.

하지만, 조회 속도가 매우 빠르고, 키워드 순위 변경을 그래프로 보여준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