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영화,애니

[추천 명작 애니] 소녀들의 성장을 다룬 작품 - 십이국기

쭈니루 2014. 10. 11. 08:41
반응형

 추천 명작 애니 십이국기


작품 초반부에 대한 약간의 스포가 있으나, 작품 감상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정령의 수호자 ☜ 를 보고 난 후, 다시 애니메이션을 챙겨보기 시작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이 없을까?' 하며 찾아보던 중, 제 취향에 맞을 듯하여 보게 된 애니입니다.

 

오노 후유미라는 작가에 쓰여진 동명의 소설을 45화의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원작 소설 자제가 워낙 인기가 있었던 작품이라, 스토리가 매우 방대하면서도 탄탄합니다.


작품의 배경은, 우리가 사는 세상과는 다른 차원에 존재하는 12개의 국가로 이루진 세계입니다. 복식이나 문명은 중세 중국과 비슷한 형태를 가지며, 각 국가에 한 명(마리?) 씩 그 나라를 관장하는 기린이라는 신성한 동물이 존재하며, 이 기린의 선택을 받은 자가 왕이 되며, 왕은 실정을 하지 않는 이상 불노불사의 신선이 된다는 매우 독특한 설정을 가진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 심지어 마수들 조차도 리목(里木)이라는 나무의 난과(卵果)라는 과일 안에서 태어난다는 설정 또한 특이합니다.

 

십이국가


주인공인 나카지마 요코는 일본의 지극히 평범한, 부모님과 선생님 말씀을 한 번도 어긴 적이 없을 정도의 모범생입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나타난 케이키라는 사내에 의해 충성 서약을 받고, 그 이후 친구 스기모토와 아사노와 함께 낯선 세상으로 떨어지게 되고, 다른 친구들과는 다르게 외모가 바뀌고, 또한 새로운 세상의 말을 저절로 알아듣게 됩니다. 이 세상으로 이동하면서 헤어지게 된 케이키라는 남자를 찾기 위한 여행을 시작하게 되는 것이 작품의 시작입니다.

 

 

제목에도 적었듯이 이 작품의 중심은 성장의 이야기입니다. 좋은 학생, 좋은 딸로 살아오면서, 자신의 의견을 함부로 드러내지 못하고, 자신을 감추는 습관을 가진 요코가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작품의 중심축이 됩니다. 요코 뿐만 아니라, 왕따였던 스키모토의 성장, 그리고 각각의 운명에 이끌려 불행한 삶을 살게 되는 두 명의 소녀들, 심지어 왕과 기린의 성장기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요코. 두 사람이 동일인 입니다.

 

사실, 너무 많은 이야기를 작품에 넣다 보면, 이야기가 두서가 없고 산만해지기 쉬운데, 이 작품은 그런 면은 찾아볼 수 없이 스토리가 매우 탄탄합니다.

 

그림체가 일반적 일본 애니풍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 취향에 맞지 않는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스토리도 탄탄하고, 그 방대하면서도 잘 정립된 세계관 등이 충분히 몰입하여 볼 수 있게 해주는 작품입니다. 한번쯤 챙겨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12국기의 세계관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면, 12국기 나무위키 를 참조하시면 되지만, 본 포스팅보다 많은 스포가 존재합니다.


아래는 순수하게 필자의 주관적인 점수입니다. (10개 만점)

스토리 : ★★★★★ (7)

    : ★★ (4)

    : ★ (2)

드라마 : ★★★★ (5)

    : ★★★★★ (7)

난이도 : ★★★★ (4)

    : ★★★★★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