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영화,애니

[추천 명작 애니] 거인과의 예술적 전투, 인간성에 대한 고민 - 진격의 거인

쭈니루 2014. 11. 19. 19:35
반응형

 추천 명작 애니 진격의 거인


※ 약간의 스포가 들어있으나, 작품 감상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내가 애니는 좀 본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다 보셨을 만한 작품입니다. 한 때 [진격의 ~~]라는 유행어를 낳기도 했었죠. 혹시나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잠깐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격의 거인]은 이사야마 하지메 라는 작가의 동명의 원작을 아라키 테츠로 감독이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입니다. 원작은 현재도 진행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은 1기가 완료되고, 2기가 제작에 돌입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잠시 살펴보면,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식인 거인들에 의해 인류가 거의 멸망하고, 겨우 살아남은 사람들이 3중의 높은 성벽을 쌓고 그 안으로 숨어들어 종족을 유지하게 됩니다. 그렇게 100년간 거인과 대치 중, 초대형 거인의 출현으로 인해 가장 바깥쪽 벽인 월 시나가 파괴되고, 그 안쪽에 살던 대부분의 인간이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그 사건 때, 거인이 엄마를 잡아먹는 장면을 직접 목격한 주인공 에렌 에거는 거인에 대한 강력한 복수심에 불타게 되어, 훈련병단(사관학교)를 졸업 후 자의로 조사병단(군인 중 벽 외부로 나가 거인의 동태와 외부 환경을 조사하는 부대. 전사 확률이 극도로 높은 부대임)에 들어갑니다. 이 후 거인과의 전투 중 우연히 에렌 자신이 거인화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누구냐 너...하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에렌이 인류의 희망으로 떠오르게 되어 거인과의 전투의 중심에 서게 되는 것이 메인 스토리입니다.


 

이 작품이 엄청난 인기를 구사한 것은, 독특한 설정과 함께, 멋지게 표현된 전투씬 때문입니다. 입체 기동 장치(허리에 장착되어, 줄을 발사/회수 할 수 있는 장치)를 이용하여, 마치 하늘을 나는 듯한 움직임으로 거인과의 전투를 벌이는 장면은 이 작품의 꽃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스피드하며 화려합니다.

또한, 거인이라는 초강력한 적 앞에서, 인간이라는 종족의 유지와 인간성의 유지, 인간의 미래 등에 대한 이야기도 나름 철학적으로 고민하고 있어, 스토리를 중시하는 분들에게도 충분히 볼 거리를 제공해 주는 작품입니다.

다만, 거인과의 전투 등에서 거의 여과 없이 대부분을 장면을 표현하다 보니, 피나 잔인한 장면을 잘 못 보시는 분들은 보기 조금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 하겠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다 보셨을 만큼 인기가 있었던 작품입니다. 그만큼 재미있다는 얘기가 되기도 하겠죠. 저 역시도 매우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2기가 나올 날 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네요. 만약 아직 안 보셨다면, [진격의 거인] 한 번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순수하게 필자의 주관적인 점수입니다. (10개 만점)

스토리 : ★★★★ (6)

    :  (10)

    : ★★ (4)

드라마 ;  (4)

    : ★★★★★ (6)

난이도 : ★★★ (3)

    : ★★★★★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