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니루's/여행,나들이,맛집

[김제 요촌동 맛집] 회와 탕의 조화 - 생선옥

쭈니루 2015. 1. 8. 07:04
반응형

 김제 요촌동 맛집 회와 탕의 조화 생선옥


업무 차 출장으로 전남 김제와 경북 영천을 다녀왔습니다. 김제에서 영천 가는 길 정말 멀더군요. ㅠㅠ

뭐 어쨌거나 출장비 받아 고생하며 출장 다녀오는 길... 먹는 거라도 잘 먹자 싶어, 먼저 다녀온 경험이 있는 분께 맛집 추천을 해 달라고 해서 가본 곳이 바로 이곳 생선옥입니다.

과연 추천 받을 만 하더군요. 당연히 블로깅을 하고 있는데, 그냥 넘어갈 순 없죠. ㅎㅎ

 

가게 전경입니다. 이 사진 찍는데, 우측 사장님께서 놀라시며, '사진은 왜 찍는 거예요?' 하시더군요..


가게 바로 옆에 이렇게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가 식사 때가 아닌 시간에 간 터라 조금은 한산하네요.

 

늦은 점심이라, 일단 반주는 안 하는 걸로 하고, 각자 탕을 시켰습니다. 저는 생태탕을 시켰습니다.

 

일반 탕에 비해서는 조금 비싼가요? 아래 사진에 보듯이 기본 반찬이 무지하게 많이 나옵니다. 우측하단의 날달걀... ㅎ 이렇게 나오는 건 첨 보네요. 하여간 기본 반찬들이 정말 깔끔하게 잘나옵니다. 함께 간 분 얘기로는 그 때 그 때 계절에 맞는 음식들로 기본 반찬이 나온다네요.


게다가 기본 반찬과 함께 나오는 이 회들... 조개류와 생선류가 나오는데, 요 회가 정말 완전 맛있습니다. 며칠 전에 갔던 무쟈게 비싼 횟집에서 대실망을 한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요 회가 무쟈게 맛있더군요.

 

요 노란 알밥도 무쟈게 맛있었구요.


드뎌 주인공인 생태탕 등장. 기본 반찬에 의해 기대감이 상당히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시원~한 국물에 듬직한 살들이 무려 3덩어리나 들어있더군요. 탕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가게가 조금 허름해 보이긴 했지만, 음식은 매우 깔끔했구요, 맛 역시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아마도 집 근처였다면 단골 삼았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김제 가실 일 있으시면 한 번 들러 보시는 것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전라북도 김제시 요촌동 550-15

063-542-88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