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 웹툰] 필독!!! '다이어터'

쭈니루 2014. 7. 9. 09:00
반응형

 다이어트 웹툰 필독 다이어터


2년 전 쯤 제가 건강상에 아주 약간의 문제가 있어, 건강과 다이어트에 한참 관심을 가질 때였습니다.


출장을 위해 버스를 타고 가다가, 심심해서 다음 웹툰을 뒤지던 중... '다이어터' 라는 제목을 발견했습니다.

 

심심풀이도 될 겸, 한참 관심가는 분야이기도 했고, 작가님에 대해 '뭐, 얼마나 아나 함 볼까?'라는 생각도 사알짝~ 들어, 1화부터 보기 시작했습니다.

 

왠걸요~~!!!
일단 잼있습니다.

 

신수지라는 모태 비만녀가 불순한 의도(야한 목적은 아님돠 ^^;;)를 가진 서찬희라는 트레이너 지망생을 만나 여차여차 한 집에 살게 되고 (야한거 없슴돠 ^^;;), 1:1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겪는 다이어트의 과정을 정말 재미있게 그려냈습니다.

 


한번도 뚱뚱한 상태를 벗어나 본 적이 없었던 주인공의 다이어트 과정, 좌절, 극복 그리고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를 정말 섬세한 부분까지 터치하여 그려냈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신체의 구성요소를 의인화 하여 다이어트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간 것도 좋았구요.
인간 말종이었던 찬희가 수지를 가르치면서 조금씩 철드는 모습도 잼있습니다.
어느새 다이어트를 성공해 또 다른 다이어터의 선망의 대상이 되는 수지의 모습에서는 저도 모르게 희열같은 것도 느껴지더군요.
마지막에 아주 쬐~~끔~~이지만 수지와 찬희의 러브라인을 기대하게 되는 엔딩도 약간 설레이게 합니다.

 

 

결정적으로, 내용상 설명되는 다이어트의 방법이 제가 그 동안 공부해서 얻은 방법과 거의 같다는 점이었습니다.
뭐 제가 전문가가 아니므로 제 방법이 틀렸을 수도 있는데, 만화를 그리기 위해 엄청 고생하여 공부하셨을 작가님의 지식과 상통한다는 것은 저의 공부도 틀린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에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하여가~~~안!!!

건강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시는 모든 분들이 꼭 보셔야할 필독서...

 

 

 다이어터!!!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지 않더라도, 그냥 다른 웬만한 웹툰보다 잼있으니 한 번 보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볼 때는 무료였습니다. 2년 전이었으니깐요~~ 죄송합니다 ^^;; 쌩~~~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

 [다이어트 관리 앱] 매일 매일 기록하자 '다이어터'

 건강하게 살빼기를 위한 다이어트 10계명

 다이어트의 성공은 습관 들이기다 - 글쓴이 성공 후기

 다이어트에 최고 효과 좋은 운동 – 버피 운동

 도대체 내 살은 왜 안빠지는 걸까 - 다이어트 실패 이유

 굶으면서 하는 (굶는) 다이어트, 반드시 실패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