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개발

[C#] Component One (C1) FlexGrid 원하는대로 (맘대로) Cell Merge (셀 합치기) 하기

쭈니루 2014. 9. 11. 20:03
반응형

 FlexGrid 원하는 대로 합치기


앞의 [C#] Component One (C1) FlexGrid Cell Merge (셀 합치기) 하기   포스트에서 ComponentOne (C1) FlexGrid Cell을 자동으로 합치는 방법을 설명 드렸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Column Row를 통합하여 Merge 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특히나 자신이 원하지 않는 구획 (같은 값이지만, Merge 하기 원하지 않는 경우) 에서도 자동으로 Merge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보기 싫은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강제로 Merge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의 !! 강제로 Merge를 하는 것이므로, 값의 동일 여부와 상관없이 무조건 Merge 됨을 알려드립니다. , 영역을 설정하는 부분은 자신이 경우에 따라 비교하여 설정하여야 하며, 아래의 내용은 단순히 내가 원하는 영역을 강제로 Merge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와 같은 표가 있습니다.

 

 

우측에 TextBox 에 자신이 합치기를 원하는 만큼의 시작Cell과 종료Cell을 입력합니다.

  

 

c1FlexGrid1.AllowMerging = AllowMergingEnum.Custom;

 

CellRange crCellRange = c1FlexGrid1.GetCellRange(int.Parse(textBox2.Text), int.Parse(textBox3.Text), int.Parse(textBox4.Text), int.Parse(textBox5.Text));

c1FlexGrid1.MergedRanges.Add(crCellRange);

 

 

결과.

 

  

잘 합쳐졌습니다.

 

주의점 또하나...

Grid에 이미 강제 Merge를 해 놓은 상태에서 중복하여 강제 Merge를 하는 경우, 중복해서 Merge가 발생해 이상하게 변할 수도 있사오니, 강제 Merge를 다시 하시는 경우, 반드시 Grid를 새로 그린 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