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게티 편하게 맛있게 끓이는 법


완전체 국민 짜장라면 짜파게티... 대한민국 만 10세 이상 국민 중에 이걸 안먹어봤다면, 그냥 '거짓말'이죠. ㅎㅎ

너무나 익숙하면서 많이 끊여먹는 짜파게티...

 

오늘은 제가 우연히 알아낸, 짜파게티 편하고 맛있게 끓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재료를 첨가하는 것이 아니라, 조리법을 약간 바꾸는 방법입니다.

 

냄비에 물을 끓입니다. 양은 면이 폭 잠낄 정도면 됩니다. 저는 건더기 스프는 먼저 넣습니다. (딱딱한게 싫어서...)

저 개인적으로는 후라이팬에 끓이는 게 젤 맛있더군요.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끓입니다. 여기까지는 별반 차이가... ㅎㅎ

 

여기서 부터가 중요합니다. 

반드시 면이 다 익기 전에 (개인취향에 따라서지만, 자신이 알맞은 익기의 약 3/4정도 익었을 때) 불을 끄고 물을 버립니다. 단, 모두 버리는 것이 아니라, 바닥에 자작할 정도는 남깁니다. 사진에는 좀 많게 나왔네요. 이 보다는 살짝 적어도 됩니다. (만약, 첨이라 조절이 어려우신 분들은 버리지 말고, 국 그릇 같은데 받아두셔도 됩니다.)

 

이렇게 물이 자작한 상태에서 분말스프와 올리브유 스프를 넣고 면과 비빕니다.

이 방법의 장점 중 하나가, 물이 있기 때문에 스프 비비기가 정말 쉽다는 것입니다.


다 비벼지면, 불을 켜고 면과 스프를 함께 볶습니다. 위의 사진에 물이 많아보여도, 냄비의 바닥에 자작한 정도라, 생각보다 빨리 쫄아듭니다. (팁으로 젓가락은 나무로 된 긴 것이 있다면 뜨겁지 않아 편합니다.) 


사진이... 쩝...

하지만, 그냥 면만 끓여 스프를 섞은 것 보다는 훨씬 윤기있고 맛있어 보이는 비쥬얼이 나옵니다. 실제로 스프도 함께 볶아줘서 훨씬 맛도 좋습니다.

뭐,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방법이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한 짜파게티 쉽고,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었습니다.


 

Posted by 쭈니루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