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CPA와 CPC의 차이


최근 급격한 경기 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직장이 있음에도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 중의 한 가지가 바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인데요. 블로그로 수익을 올린다는 게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올리는 것일까요?

 

우선 블로그 수익이 가능하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가능합니다. 부업 정도의 수준이 아니라, 아예 블로그로 생계를 이어가시는 '전문 수익형 블로거'가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에 저도 꽤나 놀란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 중에는 달에 수천만 원이 넘는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도 상당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럼 이런 분들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블로그에 '광고'를 싣는 방법입니다.

가장 대표적이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방법이 CPC 광고 방식입니다. Cost Per Click, 우리말로 '클릭 당 과금'이라고 불리는 이 방식은... 자신의 블로그 포스트에 광고를 올리고, 블로그에 들어온 방문자가 그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그 운영자에게 일정 금액이 배분되는 방식입니다.

 

다른 또 하나의 방법은, CPA, Cost Per Action, '행위 당 과금' 방식입니다.

블로그 포스트에 광고를 링크거는 것은 동일하나, 이 광고는 단순히 클릭만으로는 수익배분이 일어나지 않지만, 해당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한 방문자가,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 , 대출/보험/다이어트상품 등에 대한 상담, 커뮤니티 사이트의 회원 가입 등의 행위를 하면, 블로그의 운영자에게 정해진 금액만큼의 수익이 배분되는 방식입니다.



두 방식의 차이점을 몇 가지 알아보면,

 

CPC는 클릭만 일어나면 무조건 수익이 발생하지만, CPA는 클릭만으로는 아무런 수익이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회수는 CPC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그 단가가 CPC의 경우 작게는 클릭당 몇 원에서 대부분 몇 백 원 정도이며, 정말 특이하게 몇 천 원 정도가 되는 반면, CPA는 행위 껀 당 적게는 몇 천원이며, 대부분 몇 만 원이며, 많게는 십만 원이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CPC는 특정 광고를 블로그 운영자가 정할 수 없습니다. 그냥 광고 크기만 정해서 붙여 놓으면, 파트너 회사가 정한 로직대로 불특정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운이 좋으면 포스트 내용과 일치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운에 따라 클릭율이 들쑥날쑥 합니다. 반대로 CPA의 경우에는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 정해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위의 특징을 다시 비교하자면, CPC는 무자기 광고가 뜨기 때문에, 내 블로그에 유입자 수가 높을수록 수익이 증대된다는 것입니다. 많이 들어와서 많이 봐야, 연관되는 광고가 뜨는 회수도 증가하고, 클릭수도 증가하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CPA의 경우에는 딱 하나의 포스트이고 유입자수가 얼마 되지 않더라도 일단 포스트에 들어온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원하는 광고를 클릭하여 들어가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CPC는 클릭으로 인한 수익 창출 기회는 높으나, 그 단가가 매우 낮고, 최대한 유입자를 늘려야 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면, CPA는 수익 창출에 대한 기회 회수는 낮지만, 그 단가가 매우 높고, 또한 유입자수와 상관없이, 퀄리티 높은 몇 개의 포스트만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기대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일반적으로는 대부분의 블로거가 두 가지 광고 방식을 모두 이용합니다. 일반적인 포스팅에는 CPC광고를 게재해 두고, 특정 포스트, CPA 광고를 목적으로 작성한 포스트에는 CPA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저도 사용하고 있는, CPC광고와 CPA 광고를 모두 운영할 수 있는, 블로그 광고 제휴 파트너 업체를 하나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BJ피플즈]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리더스CPA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CPA만을 중심으로 하는 사이트지만, 가입을 하시면 통합 ID 관리로, CPC 광고를 운영하는 사이트에도 자동 가입이 됩니다.

 

아래는 리더스CPA 수익의 탑에 랭크 된 블로거의 수익입니다.

좌측은 올해의 누적수익금 랭킹이며, 우측은 이번 달 수익금 랭킹입니다. (2014 11, 10일 현재)

 

      


, 저야 부업이라 저기에는 턱도 없지만, 1년에 1억이 넘는 수익을 올리시는 분도 여러분 계시네요. (※ 참고로 리더스CPA의 수익만입니다. CPC 등의 다른 광고 방식을 이용한 수익뿐만 아니라, CPA 제휴업체의 수익을 제외한 '리더스CPA'에서만 발생한 수익입니다. 다 합치면 어느 정도일지 예상이 안가는군요. -_-;;)

 

저도, 아직 초짜 블로거지만, 리더스CPA에서 적게는 한 달에 5 ~ 6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 가까이 벌어본 적도 있습니다. 리더스CPA를 포함한 전체 수익은 일반적으로 2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하지만,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 중에도 오래 하신 분들은 자신의 원래 수익에 육박하는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의 가장 큰 단점은, 초반에 수익이 증가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이네요.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기초 자금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것과, 집에서 자신이 일하는 시간을 조절해가며 할 수 있다는 점이 되겠네요. 초반에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꾸준히만 해 주신다면, 어느 순간 수익이 점차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언젠가는 생계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수준의 수익을 창출하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 BJ피플즈 리더스CPA 무료 가입 ☜ 링크


※ 이 글은 리더스CPA를 홍보하면서 소정의 홍보비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PI가 단가가 커요

    사이트나 SNS, 카페 등에 광고로 수익 내는 분들이 많아 CPI 어플 애드박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CPI(Cost Per Install)는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설치하면 수익이 보장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CPI는 CPC, CPA, CPM 등에 비해 단가가 높은게 특징인데 이 애드박스는 다른 CPI 보다 조금 더 단가가 높고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1차 2차 승인을 받아야하고 승인을 받았더라고 하더라도 조건에 부합하지 않은 곳에 막 게시했다가는 쉽게 정지를 당하기 때문에 국내 CPI들과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드박스는 이 부분을 쉽게 채워드리기 위해 자신이 선택한 어플들만 골라 자신의 사이트에 표기할 수 있습니다.

    즉, 단가가 높은 것들 위주로 올리면 큰 수익을 낼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방식은 간단합니다.
    애드박스를 설치 가입하게 되면 참여하기, 소문내기, 리포트, 코인샵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사이트 위주로 할 것이기 때문에 소문내기와 리포트 탭 위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우선 소문내기에서 내가 광고할 곳에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어플을 선택한 뒤 홍보/배포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마이박스에서 해당 캠페인을 편집할 수 있도록 됩니다.

    마이박스에서 원하는 캠페인을 등록한뒤 저장하고 디스플레이 마이박스에서 원하는 사이즈를 클릭하고 복사하기를 누르면 html 코드가 사이즈에 맞게 나타납니다.

    태그는 마이 박스에 있는 어플들을 무작위로 나타나 다양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복사된 것을 사이트, 모바일 원하는 곳에 html로 등록하거나 게시글 html 태그로 변동후 복사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은 포인트는 직접 출금도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goo.gl/W6SDoy

    2017.08.09 09: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