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한 화면에 한 포스트만


요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순수한 개인 일기든 수익을 위해서든 말이죠.

 

특히나 많이들 하시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다른 오픈형(티스토리 등)에 비해 이쁘고, 다루기도 쉽기 때문에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죠.

결정적으로 우리나라 검색포탈에서 압도적 지위를 가지는 네이버 검색 우선순위에서 유리하다는 초 강력한 잇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만들면 조금 불편한(?), 짜증나는(?) 설정이 하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한 화면에 3개의 포스팅이 연달아 나온다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말이죠.


 

이 설정이 은근히 짜증납니다. 글이 짧은 경우, 너무 난잡해 보이고, 글이 긴 경우, 한없이 스크롤 해서 내려가다가 포스팅 내용이 바뀐지 아닌지도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한 화면에 3개의 포스팅이 있을 경우, 3개를 다 읽어도, 네이버는 하나의 글만 읽은 것으로 인지합니다. , page View를 하나로만 인지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3개의 page를... 들어오는 사람이 다 읽느냐? 오히려 짜증나서 읽으려고 했던 글도 안 읽고 나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냥, 하나의 화면에 하나의 포스트가 노출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글이 좋다면, 알아서 다른 포스트를 찾아 읽을 것이고, 그렇다면 페이지뷰 수가 늘어나는 잇점을 안고 가기도 합니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메뉴.글 관리] -> 좌측의 [블로그] 메뉴를 선택하면, 상단에 붉은 네모 친 영역이 나타납니다. [페이지당 포스트] 항목을 1개로 설정하고, 하단에 [확인]을 누르면 끝!! 앞으로는 무조건 한 페이지에 하나의 페이지만 노출됩니다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