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내 블로그 네이버, 다음, ZUM 키워드 검색 조회 순위 확인하는 방법

쭈니루 2014. 9. 27. 12:15
반응형

 포탈 키워드 검색 조회 순위 확인 방법


블로그를 하다보면, 매우 당연하게도, 내가 쓴 포스팅이 특정 키워드로 조회 시 각 포탈에 몇 번째에 조회되는 지를 확인하고 싶어집니다. 그러나 포탈에서 특정 키워드를 조회 시 내 포스팅이 어디쯤 위치하는 지 알려주는 기능은 없죠.

 

오늘은, 각 포탈 (네이버, 다음, ZUM) 에 원하는 키워드로 조회 시 , 내 포스팅이 몇 번째로 노출되는 지, 또는 몇 번째 창에 뜨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혹시나 말씀 드리지만, 당연히 무료입니다.

 

우선, 리더스CPA라는 사이트에 가입을 합니다. (CPA광고 제휴 업체 입니다.)

 

 

>> 리더스CPA 가입하러 가기  링크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통합ID 회원가입을 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이것은 BJPeoples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광고 제휴 사이트 및 기타 사이트 전체를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ID를 만드는 곳입니다.


통합 ID를 만든 후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 하단에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나타날 겁니다. 다른 곳은 천천히 구경하시고, 오늘은 일단 내 포스팅 노출 순위를 확인하기 위함이니깐. 좌측 중앙에 있는 [리더스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여러가지 탭들이 있는데요, 이것도 천천히 살펴 보시기로 하고, 좌측에서 두 번째 [키워드 체킹] 으로 들어갑니다,

빨간 색으로 표시한 부분의 좌측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넣습니다우측에는 자신이 조회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돋보기 아이콘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값을 한 번 볼까요? 자,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자신의 위치를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가장 위 [블로그섹션 노출순위]는 카페글,웹문서,기사 등 중에서 해당 키워드 조회 시, 블로그 세션이 몇 번째에서 나오는 지를 알려주는 것이며, 검은색 검퓨터 아이콘이 있는 쪽이 데스크탑, 파란색 핸드폰 아이콘이 있는 쪽이 모방일 쪽으로써, 해당 키워드의 최고 순위 1 ~ 4등의 포스팅 주소와, 내 포스팅이 몇 번째로 노출되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 리더스툴 사이트에는 여러가지 쓸만한 기능들이 많으므로, 찬찬히 한 번 살펴 보시구, 효율적인 블로깅 하시길 바랍니다. 


>> BJPeoples 통합 회원 가입 ☜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