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명작 애니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작품 초반에 대한 약간의 스포는 있으나, 작품 전체를 감상하시는데 영향을 드릴 정도는 아닙니다.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는 일본에서 2006년에 시작하여 25화에 걸쳐 방영되었으며, 스토리가 연결된 코드기어서 반역의 를르슈 R2 2008년에 방영을 시작하여 25화까지로 종결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최근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진 관계로, 좋은 작품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재미있다고 추천을 하셔서 보게 된 작품입니다.


뭐랄까, 좀 묘한 느낌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스토리가 좀 번잡하고 이해가 안 되는 설정이 좀 있었는데, 뒤로 갈수록 뭔가 집중을 하고 보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주인공의 행동이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 않지만, 뭔가 자꾸 감정이입이 된다고나 할까요?

특히, R2로 넘어가면서 - 참고로 R2는 스토리상 구분 없이 쭉 이어지는 거라 보시면 됩니다. - 스토리가 깊어지기 시작하면서, 1기 보는 시간의 1/3도 안 되는 시간에 다 봐버린 듯 합니다.



작품의 배경은, 우리 현대와 비슷한 시대인 듯 하지만, 뭔가 약간은 문화와 기술상의 차이를 가지는 세상입니다. '일본'이라는 국명을 그대로 쓰긴 하지만, 그 외의 국가나 영토는 현재의 우리와 많이 다릅니다. 역사적으로 미국의 독립전쟁이 실패하고 수도를 아메리카로 옮긴 영국을 모델로 한 대제국 브리타니아와의 전쟁에서 일본이 패배하여 식민지로 되는 것이 이야기의 시작입니다.

 

패전 7년 후, 일본 - 브리타니아에서는 11번째 식민지라하여 일본을 Area11, 일본인을 일레븐이라고 부릅니다. - 에서 학교를 다니는 천재지만 공부는 하지 않는 브리타니아 소년 를르슈는 일본부활을 꿈꾸는 레지스탕스와 브리타니아군의 분쟁에 휘말려 들게 되고, 우연히(나중에는 필연임이 밝혀지죠.) 신비한 소녀로부터, '사람을 절대 복종 시킬 수 있는 힘. 기어스'를 얻게 됩니다.

이 힘을 얻게 된 를르슈는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가면을 쓰고 '제로'라는 이름으로 일본 레지스탕스를 이끌어 브리타니아를 분쇄하려고 합니다. 브리타니아인인 를르슈가 왜 브리타니아를 멸망 시킬려고 하는 지는 작품을 감상하시면서...


눈이 저렇게 바뀌면서 기어스를 쓰게 됩니다.


설정 상 현재의 우리보다는 약간 더 진보된 과학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오며, 전투는 나이트메어라고 호칭되어지는 인간형 로봇 병기가 주축이 되므로, SF 메카닉물이라고 볼 수는 있으나, 주인공이 탁월한 조종실력으로 적을 부수는 것이 아닌 (사실 이쪽으로 재능은 없음), 지략과 전략이 중심이 되는 스토리를 이끌고 있으며, 또한 전투 자체가 스토리의 중심으로 볼 수는 없는 작품입니다.


나이트메어 전투장면


스토리 자체가 조금은 자극적인 면이 없잖아 있고, 저 개인적으로는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는 등장인물의 설정도 조금 포함되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일본 내 각종 애니메이션 차트에서 대부분 상위에 랭크 되기도 하며, 또한 필자 역시 매우 재미있게 본 것 또한 사실입니다.

특히, 조금 단순한 소년형 SF 애니메이션 보다는, 주인공의 심리적 갈등 같은 걸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적극 추천해 드릴만한 작품입니다. 참고로, R2의 마지막 반전은... 놀라울 정도라는 것만 미리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순수하게 필자의 주관적인 점수입니다. (10개 만점)

스토리 : ★★★★★ (6)

   : ★★★★ (6)

   : ★★★★★ (7)

드라마 ; ★ (2)

   : ★★★★★ (8)

난이도 : ★★★★★ (6)

   : ★★★★★ (7)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다람쥐

    구도, 전개를 보면 데스노트와 많이 유사하지 않나 싶어요.
    같은 감독의 다른 작품도 SF가 대부분인데 반역의 를르슈는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이 당시에는 2기는 물론 1기도 신선했던 걸로 기억되네요.

    2014.11.05 01: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