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명작 애니 건담 SEED DESTINY


작품에 대한 스포는 거의 들어있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 비우주세기 최고의 작품이라는 거은 어디까지나 개인적 견해 입니다.

 

앞 전 추천 애니 세 편은 비교적 최근에 본 작품들입니다. 특히 코드기어스 같은 경우에는, 거의 보자마자 쓴 것이구요, 오늘은 예전에 봤던 명작 애니메이션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건담 SEED]와 그 후속작인 [건담 SEED DESTINY] 입니다.


건담이라는 제목을 포함한 애니는 이제 그 수를 헤아릴 수도 없을 많습니다. 그 많은 건담 애니를 크게 두 부류로 나누면, 우주세기와 비우주세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주세기는 최초의 건담 시리즈인 [기동전사 건담]의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은 건담 작품들을 말합니다. , 아무로와 샤아가 싸웠던 1년 전쟁이 있었던 곳에서 단지 시간과 공간이 다를 뿐 동인한 세계관 안에서 발생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들을 통칭합니다. [Z건담], [ZZ건담], [샤아의 역습] 등이 시대흐름대로 이어간 작품들이며, 외전격인 [건담0083], [08소대] 등도 같은 세계관을 담은 우주세기 작품들입니다.

비우주세기는 결국, [기동전사 건담]의 세계관을 이어받지 않고, 독자적인 세계관에서 메카닉만 건담의 형식을 빌려온 작품들입니다. [기동무투전 G건담]을 시작으로 [건담 WING], [건담 SEED] 등의 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우주세기 건담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비우주세기 건담을 건담으로 취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동무투전 G건담] 같은 경우, 건담의 타이틀만 달지 않았어도, 훨씬 더 성공했을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저 역시, 약간은 우주세기를 더 좋아하는 사람입니다만, 그렇다고 비우주세기를 완전히 배척하는 편은 아니라, 대부분을 최소한 초반 몇 화 정도는 시도해 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소년 취향의 SF메카닉물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그런 작품들은 보다 포기하곤 했었는데요. 지금 소개시켜드리는 [건담 SEED] 와 그 후속편 [DESTNT] 는 그냥 빠져들어 끝까지 보게 되었던 작품입니다.

 

사실 이 [건담 SEED] , 철저하게 [기동전사 건담] 의 오마주(hommage) 입니다. 비록 우주세기의 세상을 배경으로 하진 않지만, 그 기본 스토리의 진행 및 여러가지 면에서 [기동전사 건담]의 설정을 차용합니다.

지구연방과 코로니와의 전쟁, 주인공이 건담을 타게 되는 상황, 전투함의 디자인 등이 거의 흡사하며, 유전자를 조작한 코디네이터와 자연인인 네츄럴의 반목이라는 설정 역시, [기동전사 건담]의 신인류라는 개념을 차용하여 사용한 설정입니다. 하물며DESTINY에서는 퍼스트 건담의 출격과 합체 시스템을 그대로 차용한 건담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기동전사 건담]을 배겼다고 하기에는, 당연히 좀 더 치밀하고 현실적인 설정들을 가지고, 몰입을 할 수 있는 스토리를 가지며, 또한 10년이 지난 (2002년도 작품임) 지금 봐도 세련되고 멋진 메카닉과 전투 장면, 게다가 상당히 다양한 음악들이 작품 안에 녹아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작품입니다.

 

여담으로, 건담 시리즈 자체가 기본적으로 남자들이 좋아하는 시리즈라는 것을 감안하고, 건담 시리즈 중 가장 여성 팬이 많은 작품입니다. 뭔가 매력이 있다는 것이겠죠? 메카닉물을 극도로 싫어하시지 않는다면, 여성분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볼만한 작품입니다.

 

아래는 순수하게 필자의 주관적인 점수입니다. (10개 만점)

스토리 : ★★★★★ (7)

    : ★★★★ (8)

    : ★★★ (3)

드라마 ; ★ (4)

    : ★★★★★ (7)

난이도 : ★★★ (3)

    : ★★★★★ (7)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