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 마약김밥 빈대떡 육회


지난 주말 뭐할까 하다가, 이상하게 가보고는 싶었으나, 가지지는 않던.... ^^;;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선뜻 엄두가 안났던 이유 중 하나가, 서울 한 복판이라 차를 가기는 겁나고, 그렇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좀 시간이 걸리는 거리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냥 큰 맘 먹고 지하철로 다녀왔습니다.


광장시장, 아시다시피 위치는 서울 한 중간입니다. 서울시청도 근처, 서울역도 근처, 그 유명한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도 근처... 그야말로 대한민국 수도의 한 가운데입니다. 


그런데... 시장내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재래시장의 모습... 그것도 먹자골목의 모습 그대로 입니다. 다른 점이 하나 있다면... 사람이 정말 많더군요. -_-;;


첨으로 눈에 띄는게 저 맷돌이었습니다. 물론, 사람이 직접 돌리는 건 아니지만, 금속으로 된 제분기와는 다른 맛을 낼 것 같은 느낌이 들기는 하더군요.


시장 안에 이렇게 회를 파는 노점상도 즐비합니다. 저녁시간이 점차 다가오는 시간이라 그런 지, 어르신들은 이미 모듬회에 쐬주 한 잔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족발과 순대를 파는 곳도 많은데요. 족발도 그렇지만 순대의 굵기가.. ㅋ. 여타 분식집에서 보는 거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간만에 보는 돼지머리.. ㅎㅎ


오늘 저희의 목표는 광장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것들 중에서도 마약김밥과 빈대떡입니다.

마약김밥을 파는 곳, 역시나 줄이 길더군요. 저희도 한 10분은 기다려서 산 듯 하네요. 


마약 김밥을 포장으로 산 후,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곳을 들어갔습니다.


외국(중동분들로 보이는) 아가씨 네 분이서 1층에서 드시고 있네요. 저희는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당연히 목표한 대로 [빈대떡] 2인분을 시켰습니다.


빈대떡이 나오는 동안... 먼저 포장해 온 마약김밥을 Open!!


보기에는 정말 별거 없는데요... 그렇죠?

근데... 의외로 맛있더군요. 참기름도 듬뿍 들었고, 김과 밥도 상당히 좋은 거 같았습니다. 전국구로 유명한 최소한의 이유는 있는 것 같더군요. 사진에는 안나오지만, 추가해 주는 겨자소스에 찍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디어, 빈대떡 입장!!


맛있더군요~~ 겉은 바삭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것이 정말 맛있습니다. 안에 야채도 많이 들어서 씹히는 맛도 일품이구요.

단, 한가지 단점은... 기름에 거의 튀기다 시피 한 음식이다 보니... 아무래도 빨리 느끼해지는 단점이...ㅋ 한 명이 1인분을 초과해서 먹기에는 어려울 듯 하더군요.


광장시장의 또 다른 명물 육회 골목... 에서도 유명한 곳이라네요.

저녁 시간이 아닌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쐬주 드시는 분들로 북적북적!! ㅋㅋ


저도 한 사라 포장해 와서 맥주 한 캔이랑 같이 먹었는데요. 빨리 묵고파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ㅋ

진짜, 양도 그렇고 고기도 좋구요. 가격대비로는 최강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