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구글번역기 달기

쭈니루 2014. 10. 11. 08:02
반응형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번역기 달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Analytics를 이용하여,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상세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구글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분석을 해 보면, 의외로 외국에서도 제 사이트에 많이 들어온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국이라도 대부분이 교포 분들 이겠지만, 혹시나 우리 말에 서투른 분들도 계실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사이드바에 구글번역기를 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혹시 로그인을 하라고 하나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구글 계정이 있으니 로그인만 하시면 되구요. 그렇지 않은 경우, 계정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번역기를 달 블로그의 주소를 넣고한글을 기본 언어로 선택한 다음, [다음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다음 창에서는 설치할 번역기 플러그인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가능하면 모든 언어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코드 받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Meta Code 하나랑, Script Code 하나를 나타내 줍니다. 이 두 개의 소스를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이면 되는데요...

 

위 의 소스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 skin.html 부분에서 </head>를 찾아 그 바로 위에 붙이면 됩니다.

 

아래의 코드는,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광고를 추가하는 것처럼, [HTML 배너 출력]을 추가하여, Script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저장에 성공하시면, 이렇게 언어를 선택하여 번역할 수 있는, 드롭다운 창이 나타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