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니루's/여행,나들이,맛집

시작하는 가을 풍경 - 곤지암 리조트 화담숲

쭈니루 2014. 10. 14. 20:35
반응형

 시작하는 가을 풍경 곤지암 리조트 화담숲


날씨가 너무도 좋은 주말...

간만에 산에 가고픈 마음에 가족들이랑 산에 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5살짜리 딸내미랑 임신한 와이프님의 체력을 생각하면 제대로 된 등산을 무리라는 판단에, 산에는 가되, 무리는 되지 않을 만한 곳을 찾다... 곤지암 리조트의 화담숲이 괜찮을 듯 하여 다녀왔습니다.


화담숲은 곤지암 리조트에 포함된 사유지 인데요. 리조트 숙식하시는 분들에게만 오픈하다가, 일반인들에게도 오픈한 지 얼마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주차장은 화담숲 입장권 사는 곳에서 1시간 짜리 표가 있는데... 사실 그냥 무료인 것 같더군요.  


 

저희는 올라가는 건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올라가고, 걸어서 내려오기로 했어요.

 

왼쪽 [숲속산책길]이 모노레일을 사용하든, 아니든 일단 올라가는 길이구요. 오른편이 내려오는 길입니다. 

 

조금 특이하게 생긴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이네요. 제가 보기엔 왼쪽분이 여장군님, 오른쪽분이 대장군님 같은데.. . ㅋ

 

옛날 곤지암 모습을 이렇게 인형으로 만들어 놓았네요. 귀여워용~

 

모노레일 타기 전에 찍은 가을 풍경들... 사실 대충 1 ~ 2주 정도 더 늦게 왔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아이들 사진 찍으라고 만들어 놓은 동물 동상. 

 

구경하다 휴식할 수 있는 원두막... 이건 미리 예약한 후 대여를 해야 하는 것 같더군요.


이끼숲


정말 맑은 하늘에... 서서히 물들어 가는 가을 산 입니다.



요것이 모노레일... 케이블카랑은 다르게 별로 높지 않게 움직이더군요.


멀리 보이는 스키 슬로프... 겨울에는 저기가 사람들로 북적이겠죠?


보석같은 가을 과일들...


분재원이라는데... 정말 잘해 놓았더군요.


오렌지 빛으로 물든 나무.... 

 

살짝만 만진 건지... 아니면 아예 새로 만든 건진 모르겠지만... 중간중간 인공 폭포가 여러 개 있더군요... 정말 돈 많이 들었겠... 쿨럭!!

오히려 이런 계곡물이 더 좋은 듯 하네요... 전...

 

모노레일 내리면서 부터 내려오는 길이 쭉 ~ 이렇게 잘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도 노약자도 부담없이 산행하실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곳입니다.

 

마지막 입구 쪽에 있는 전통 주막...


출출했던 저희도 뭐 하나 사먹을까 했는데... 파전 하나 기다리는데 30분은 걸린다는 소리에 뜨악했죠. 사람은 정말 많더군요...

 

모노레일을 타지 않고 걸어 올라간다면, 그나마 '등산'이라고 불릴만 할 것 같구요. 저희처럼 모노레일 타고 올라갔다가 오시는 거면... 그냥 '산행' 정도... 별로 힘들지 않게 산의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장점인 곳입니다. 가족분들 중에 어린이나 어르신들 있는데 산 구경 가고 싶으면 한 번 오시는 것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