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 목돈 만들기 재무설계


아마도, 이 글을 찾아와 보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제 막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 일 거라 예상됩니다.

 

취업 축하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막연히 축하만 드릴 일은 아니네요.
취업 난이라는 전쟁터에서 막 빠져 나와 삶이라는 전쟁터로 다시 발을 한 발 디디신 것이니까요. ^^;;

 

전세계가 경제난으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국가 수입은 늘고 있다고는 하는데, 서민들은 점점 더 살기가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예전에야, 취직만 하면, 적당히 놀다가, 결혼한 후에 돈을 모아도 먹고 살만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렇게 해서는 자신의 집 한 채도 가지기 힘든 시대입니다.


 

사회에 발을 디딘 순간부터, 자신의 수익과 지출을 통제하고, 앞으로 자신의 재산을 어떻게 불려나갈 것인지에 대한 계획이 서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재무설계’ 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들인 초년생들이 스스로 재무설계를 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솔직히, 사회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들도 정작 자신의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자신의 수입에 비해 턱없이 적은 재산을 가지고 있거나, 무리한 투자로 전 재산을 날리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재무 컨설팅’ 입니다.
재무 컨설팅이라는 것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하고, 자신의 목표(결혼 자금, 내 집 마련, 투자를 위한 종자돈 마련 등)하는 재산을 가지기 위해 어떻게 소비하고, 저축하고,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인 지를 컨설팅 받는 시스템입니다.

 

 

혹시라도, ‘나는 스스로 내 돈을 철저히 관리하여, 남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내가 원하는 돈을 모을 수 있어!’ 라고 자신 하시나요?

 

재무 컨설팅을 꺼려하는 사람들이 가지는 가장 큰 오해가 바로,

‘재무 컨설팅이라는 것은 돈 많은 사람들이 받는 거 아냐? 나 먹을 돈도 없는데, 그런데 쓸 돈이 어디 있어?’ 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과연, 재무 컨설팅이라는 것이 돈 많은 사람들이 재산을 관리하기 위해서만 필요한 것일까요?

 

절대 아닙니다!!


물론, 돈이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재무 컨설팅을 받습니다.
돈이 많으니 그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해, 그리고 더 큰 돈으로 불리기 위해 재무 컨설팅을 받고 있습니다.

 

자, 바꾸어 생각해 보면, 만약 재무 컨설팅이라는 것에 들어가는 돈이 쓸모가 없다면, 과연 그 사람들이 재무 컨설팅을 받겠습니까?  매우 당연하게도, 컨설팅을 받기 위해 지불하는 금액보다 자신이 얻는 이득이 더 크기 때문에 재무 컨설팅을 받는 것입니다.


 

돈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이 원리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당장 내 손에 들어 있는 돈이 적다고, 이런데 쓰는 돈을 아까워한다면, 그 보다 더 큰 돈을 전혀 효용가치도 없고 무의미하게 쓰이는 것을 막을 수 없게 됩니다.


돈을 적게 가지고 있든, 많이 가지고 있든, 가지고 있는 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증가 시키기 위해선, 거기에 맞는 뚜렷한 목표와 계획, 그리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운영방안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재무 컨설팅 회사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 한국재무설계센터 ☜링크

 

 

자신을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만큼 중요한 것이,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용해 나가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앞으로의 삶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합니다.



>> 한국재무설계센터 무료 재무설계 받기 ☜ 링크


홍보배너링크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