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니루's/여행,나들이,맛집

실제 전투함을 개조한 체험관 - 김포 함상 공원

쭈니루 2014. 5. 10. 21:00
반응형

 실제 전투함을 개조한 김포 함상 공원


처제네가 김포에 놀러를 왔습니다.


같이 강화도에 놀러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수산물 직판장에서 갯가제와 소라도 살겸해서, 대명항에 있는 김포 함상 공원에 들렀습니다.


김포 대명항 포구 안에 있구요. 수산물 직판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직판장 앞에 있는 주차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지만, 차도 워낙 많아 주차가 어려울 경우에는 바깥쪽에 유료 주차장도 있습니다. 아마 30분에 500원인가 할 겁니다.(정확하진 않습니다.)


함상공원 입구


입장료는 보시다 시피, 어른 3000원 아이 1000원인데, 김포 시민은 절반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처제네까지 김포에 산다고 우겨서... 전부 절반 가격으로 들어갔네요.


아이들이 잠깐 놀 수 있는 미끄럼틀도 있네요.


옛 전투함 모형


장갑차와 전투기도 실제로 가져다 놓았더군요.



저기 보이는 것이 실제 전투함을 가져다가 들어가 볼 수 있도록 해 놓은 곳입니다.



배에 들어가는 입구.





배 안이 좀 좁고 컴컴해서 딸아이는 조금 무서워 하더군요. 그래서 안고 있느라 배 내부 사진은 못찍었네요.

아래 사진은 함정 내에 있는 게임기 ^^;; 배와 포를 조정해서 적을 공격하는 게임입니다.

남자 아이들은 좋아하더라구요.


갑판 위 모습입니다.

뒷쪽 함정 지휘실이나 조타실까지 올라가 볼 수 있어요.


배 중앙 부 쪽에 있는 포나 다른 구조물들은 다 해체를 해 놨구요.

배 앞쪽에는 포가 달려있긴 한데, 출입을 통제해서 포 옆에서 사진을 찍진 못하게 해놓았더군요.


육군이나 공군 출신이라면, 사실 전투함에 타 볼 기회가 없습니다.

여자붖들은 더더욱이나 그렇구요. 해군들이 배 안에서 어떻게 생활하는 지 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가족, 애인 중에 해군을 간 분이 있거나해서 전투함 생활이 어떤 지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구요. 뭐 김포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수산물 직판장도 들를 겸 한 번 구경해 보시는 것 나쁘지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