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작은 우리 아이 크게 키우는 방법


자신의 아이들이 키가 작으면 부모는 참 속상합니다.

만약 자신이 작다면, 자신을 닮아 그렇다는 생각에 미안한 마음도 포함되어 집니다.

 

물론 유전자라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전달되어진 것이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커지면 좋겠다는 생각은...
부모라면 누구나 동일한 생각일 것입니다.

 

오늘은 자식들 키를 조금이라도 더 크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를 크게 할 수 있는 방법을 크게 나누어 보면...

 

 

 1.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
 2. 무리하지 않은 적당한 운동
 3. 충분하고 편안한 수면
 4. 스트레칭 및 안마
 5. 바른 자세

 

 

키 크는 방법

 

자 그럼 하나씩 한 번 살펴 볼까요?

 

1.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

 

키가 크기 위해서는 당연히 무엇보다도 좋은 영양소를 많이 섭취해야 하는 것이겠죠?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칼슘과 단백질이 충분히 보충되어야 합니다.
 
특히나, 뼈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칼슘의 섭취가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칼슘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우유, 멸치, 치즈, 콩, 두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메주로 만든 된장에 들어있는 칼슘이 다른 음식에 들어있는 칼슘보다 훨씬 체내 흡수가 잘된다고 합니다. 메주를 띄울 때 메주에서 자라는 바실러스 서브 틸리스 라는 곰팡이가 콩에 들어있는 칼슘을 흡수가 잘되는 형태로 변화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외 과일과 채소, 해조류 등으로 섭취되는 무기질과 비타민도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는, 요즘 아이들은 이런 음식보다는 인스턴트 음식을 더 좋아하는데요.

과도한 칼로리만 있고,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이 결핍된 인스턴트 식품, 탄산음료 등은 되도록이면 자재하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먹거리로 만들어진 식사가 필수적입니다.

 

키키는 음식

 

2. 무리하지 않은 적당한 운동

 

말 그대로 무리하지 않은 적당한 운동은 건강 그 자체에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적당한 운동이 성장판을 자극해서 키를 더 자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달리기, 줄넘기, 농구, 배구, 수영 등 점프를 많이 하거나 관절을 꾸준히 움직여주는 운동이 성장판을 자극해서 키를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게를 이용한 중량 운동은 관절을 눌러 성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은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한 운동은, 체내 에너지를 과도하게 소모하기 때문에 오히려 성장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무엇이든지 적당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키 크는 운동

 

3. 충분하고 편안한 수면

 

실제로 아이들의 키는, 자는 시간에 그 대부분이 자랍니다.

 

특히, 저녁 10 ~ 새벽 2시까지가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대입니다.

가능하면 저녁 10시 이전에는 잠들도록 하여, 편안히 잘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키크는 숙면

 

4. 스트레칭 및 안마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고, 관절 부위를 주물러 주는 것 또한 성장판을 자극하여 키 크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은 관절의 간격을 벌려주어 성장이 더 쉽게 도와줍니다.
아이 스스로 스트레칭을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해주시면 좋구요. 좀 더 어린 경우, 어른이 관절의 양쪽을 서서히 잡아 당겨 주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안마, 특히 무릎과 허리 관절 부위를 주물러주면, 성장판이 자극을 받아, 동일한 성장호르몬 분비에도 더 많이 자랄 수 있도록 합니다.

 

키 크는 스트레칭

 

5. 바른 자세

 
키가 크기 위해서는 앉아있을 때, 서 있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서 앉아있는 시간이 하루 중 가장 많은데요.
이때 꾸부정하거나 삐딱한 자세로 앉아있게 되면 성장판도 불규칙적으로 자극을 받게 되고, 대사 작용도 저하되어 키가 크는데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집에서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을 습관을 들이게 하여, 학교 등에서도 바른 자세로 앉도록 하는 것이 키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척추가 한쪽으로 휘어지게 되어 성장뿐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매우 안 좋으니 주의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능하면 무릎을 꿇거나 양반다리를 하고 바닥에 앉는 것보다는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다리가 예쁘고 길어지는데 매우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상 키 커지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혹시 지금 우리 아이가 너무 작아서 위의 방법을 사용해도 더 클 지가 걱정되거나 혹은 위의 방법들을 실천할 여유가 안 되는 분들은 성장 보조제를 먹이는 것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성장기 성장 도우미 롱키원 ☜ 링크

 

홍보배너링크


Posted by 쭈니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채림

    감사합니다.

    2016.10.19 21:50 [ ADDR : EDIT/ DEL : REPLY ]